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황교안, “정부 4대강 보 해체 막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공주보, 세종보, 구미보에 이어 이포보 방문

헤럴드경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8일 경기도 여주 이포보를 방문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4대강 보 해체 작업을 규탄했다.

황 대표가 4대강 보 현장을 방문한 것은 공주보, 세종보, 구미보에 이어 4번째다.

황 대표는 이포보를 방문한 자리에서 “보를 철거한다면 철거하는 이유가 무엇이냐. 녹조가 생긴 일이 있었느냐”고 물었다. 현재 녹조도 없고 어종도 오히려 풍부해졌다는 답변을 들은 그는 “왜 이 보를 철거하겠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냐. 보가 무슨 물건이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보 전망대에 올라서도 “멀쩡한 물을 빼놓고 물이 없다고 지하수를 파서 주고 있다”며 “정부가 정치적인 이유 외에 국민 생각을 들어보고 보 해체를 하려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다리를 적폐라고 하는 사람은 처음 봤다. 이 정부가 모든 것을 적폐라고 하며 거의 1조원을 들여 건설한 보를 2000여억원을 들여 허물겠다고 한다”며 “이런 막무가내 재정정책으로 어떻게 경제가 살아나겠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민간담회에서 황 대표는 “장점은 그렇게 많고 문제는 안 생겼다는데 왜 철거하겠다는 것인지 전 이해가 안 된다”며 “저희 한국당이 총력을 기울여서 잘못된 보 철거 사업 막아내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황 대표는 이어 오후에는 서울 여의도 당사로 이동해 청년 정치지망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캠퍼스 Q 개강식’에 참석, 특강할 예정이다. 이어 송파구로 이동해 송파병 당원 교육을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