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제난에 반려견과 생이별한 베네수엘라 가족, 1년 만에 재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사랑 받는 반려견 있나요?"

반려견 '아슬란'이 사람처럼 말을 한다면 어쩌면 이런 말을 했을지 모르겠다. 경제난 때문에 생이별을 한 베네수엘라 가족과 반려견이 1년 만에 다시 만났다. 한때 베네수엘라 마라카이보에서 행복하게 살던 한 가족과 반려견의 이야기다.

경제위기가 갈수록 심화하면서 가족은 2018년 조국 베네수엘라를 탈출하기로 결심했다. 가족이 새로운 둥지를 틀기로 한 곳은 코스타리카.

가족은 무사히 베네수엘라를 빠져나왔지만 반려견 아슬란은 두고 나와야 했다. 엄청난 비용을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반려견을 데리고 나오려면 3000달러(약 358만원) 이상이 필요했다.

코스타리카에 도착한 가족은 길에서 디저트를 팔면서 바로 돈벌이를 시작했다. 반려견을 데려오기 위해서다. 하지만 이민 생활을 시작하면서 돈을 모으는 건 쉽지 않았다.

가족은 비록 푼돈이지만 악착같이 저축을 하면서 페이스북에 도움을 요청하는 사진과 글을 올렸다. 아슬란의 사진에 "저는 아슬란이라고 해요.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라는 글귀를 적고 경제적 도움을 호소했다. 여기저기에서 성금이 답지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비용을 마련한 가족은 코스타리카의 한 동물보호단체의 지원으로 '아슬란 빼내기 작전'에 착수했다.

베네수엘라 현지 동물단체까지 참여한 '다국적 작전' 끝에 드디어 아슬란은 비행기에 올랐다. 베네수엘라를 출발한 아슬란은 파나마를 경유해 22일(현지시간) 코스타리카에 도착했다. 가족과 헤어진 지 정확히 1년 만이다.

아슬란을 탈출시키는 데는 3800달러(약 454만원)가 들었다. 이 가운데 가족이 장사로 마련한 돈은 20% 정도다. 나머지는 답지한 성금이다.

공항에서 반려견 아슬란과 만난 가족은 연신 눈물을 흘렸다. 가족들은 "아슬란이 지금 우리와 함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면서 "우리를 받아주고, 아슬란까지 데려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코스타리카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아슬란은 올해 7살 된 골든 리트리버종이다. 가족과 헤어진 후 물과 쌀(밥)만 먹어 몸무게가 쑥 빠졌다.

가족들은 "가축병원에 예약을 해두었다"면서 "우선 건강검진부터 받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텔레티카

남미통신원 임석훈 juanlimmx@naver.com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