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양정철 "기자 있는데 국정원장과 총선 얘기하겠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정철, 야당 '총선용 만남' 주장 강하게 받아쳐 / 동석했던 김현경 MBC 기자도 "정치 관련 얘기 없었다"고 밝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29일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서훈 국정원장과 정치이야기를 할 수 있었겠는가. 상식선에서 판단해 달라"며 지난 21일 자신과 서훈 원장의 만남을 '총선용'으로 몰고 가고 있는 야당 주장을 강하게 받아쳤다.

세계일보

양 원장은 이날 당 회의를 마친 뒤 '서훈 원장과 만나 21대 총선 등 정치 문제를 논의한 것 아니냐'는 야당 주장에 대해 "다른 당에 대해서 결례되는 말을 드리긴 그렇다"며 "이인영 원내대표와 박광온 최고위원 말처럼 언론인,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총선얘기가 오갈 수 있겠는가, 동석한 언론인이 그런 얘기 있었으면 기사를 안 썼겠나"라고 반문했다.

이와 관련해 당시 자리에 함께 했던 김현경 MBC기자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등과의 인터뷰를 통해 "총선 등 정치에 관한 이야기는 전혀 없었다"며 양 원장 주장을 뒷받침했다.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도 MBC방송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나와 "기자는 기자다(특종 거리가 되면 보도하게 마련이다)"며 기자가 있는 자리에서 정치 등 민감한 이야기를 나눌리 만무하다고 양 원장과 비슷한 맥락의 말을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사진=뉴시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