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부산 강풍에 엘시티 83층 유리창 깨지는 등 피해 잇따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7일 낮 12시28분쯤 부산 중구 중앙동의 한 건설현장에 설치된 20m 크기의 대형 외벽 안전펜스가 추락했다. 안전펜스가 무너져 갓길 주차된 제네시스 한 대가 깔린 모습.(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스1) 조아현 기자 = 27일 부산지역에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공사현장 비계가 무너져 통신주가 쓰러지거나 가로수가 넘어지는 등 강풍 피해가 잇따랐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이날 오후 4시 기준 모두 19건의 강풍 피해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0분쯤 부산 북구 화명동의 한 빌딩에 드라이비트 공법으로 시공된 외벽이 강풍에 떨어져 인근 주택 마당에 있던 항아리를 파손시켰다.

오후 2시23분쯤에는 부산 해운대구 엘시티 공사장 83층 유리가 강풍에 깨져 아래로 떨어졌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오후 1시10분쯤엔 부산 연제구 연산동 행복주택 공사장 펜스가 강풍으로 일부 파손됐다.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보행자와 차량 통행로를 차단하고 우회조치했다.

뉴스1

27일 오후 1시10분쯤 부산 연제구 연산동 행복주택 공사장 외벽 펜스가 일부 파손돼 바깥으로 기울었다. 사고 현장에 외벽 펜스가 사선으로 기울어진 모습.(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27일 오후 12시51분쯤 부산 사상구 모라동의 한 목욕탕 간판이 강풍에 휘날려 소방대원들이 제거작업을 벌이고 있다.(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낮 12시51분쯤 부산 사상구 모라동의 한 목욕탕 간판이 떨어질 것 같다는 내용의 신고가 들어와 출동한 소방관들이 간판을 제거했다. 낮 12시30분쯤에는 사상구 덕포1구역 재개발 철거지역에 설치된 비계와 가림막이 무너져 통신주를 덮쳤다.

뉴스1

27일 오후 12시30분쯤 부산 사상구 덕포1구역 재개발지역 비계가 쓰러져 통신주가 넘어졌다. 소방대원들이 안전조치를 하고있다.(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낮 12시28분쯤에는 부산 중구 중앙동의 한 건설 현장에서 20cm 크기의 대형 외벽 안전펜스가 무너져 내렸다. 이 사고로 인근 도로를 지나가던 고속버스가 안전펜스에 부딪혀 조수석 천장이 파손됐고 갓길에 주차된 검은색 제네시스가 깔려 차체가 찌그러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경찰은 비계 천막에 바람이 관통할 수 있는 구멍이 없어 가설물이 넘어진 것으로 보고 재개발 업체에 보수작업을 요청했다.

낮 12시24분쯤에는 부산 사상구 주례동의 한 길가에 가로수가 넘어졌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한편 이날 부산지역에는 오전 10시부터 강풍주의보가 내려졌고 이날 순간최대풍속은 부산 대표 관측지점인 중구 대청동 23.2m/s, 남항 22.4m/s, 사하구 18.8m/s, 영도구 17.7m/s 등을 기록했다.

기상청은 오는 28일 오전쯤 강풍주의보가 해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choah458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