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5이닝 3실점` 마에다 "6회 타석 안돌아왔으면 더 던졌을 것"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피츠버그) 김재호 특파원

복귀전에서 살짝 양에 차지 않는 투구를 한 LA다저스 우완 선발 마에다 켄타가 이날 등판에 대해 말했다.

마에다는 27일(한국시간) PNC파크에서 열린 피츠버그와의 원정 시리즈 마지막 경기 선발 등판, 5이닝 5피안타 2피홈런 4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투구 수 81개. 6회초 공격에서 대타 교체됐다. 팀이 11-7로 이기면서 시즌 6승을 거뒀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좋은 공 몇 개를 상대 타자들이 파울로 걷어냈지만, 스트라이크존을 공략하면서 효율적인 결과를 얻었다"며 이날 등판에 대해 자평했다.

매일경제

마에다는 복귀전에서 5이닝 81구를 소화했다. 사진(美 피츠버그)=ⓒAFPBBNews = News1


내전근 타박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라 한 차례 등판을 걸렀던 그는 이날 복귀전에서 피홈런 2개로 3실점했다. 2회 브라이언 레이놀즈, 5회 애덤 프레이지어에게 홈런을 맞았다. 모두 불리한 카운트에서 패스트볼에 홈런을 허용했다.

그는 그중에서도 특히 3-0 카운트에서 허용한 첫 번째 피홈런에 대해 "내 잘못이었다"며 자책했다. "3-0 카운트에서 주자를 내보내고 싶지 않았고, 스트라이크를 던지려고 했다"며 불리한 카운트에 몰린 것을 반성했다.

5이닝 81구만에 마운드를 내려간 그는 "6회초 내 타석이 돌아오지 않으면 6회말에도 던질 예정이었다"며 타격은 예정돼 있지 않았다고 말했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득점을 더 내고 싶었다"며 대타를 기용한 이유를 설명했다. "불펜에서 최근 공을 던지지 않은 선수들도 많은 상태였다"며 불펜 운영도 여유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로버츠는 마에다의 투구에 대해 "공 몇 개는 스트라이크존이 너무 좁게 적용됐다고 생각한다. 오늘 마에다는 확신을 가지고 커맨드를 잘했다. 첫 피홈런은 3-0 카운트에서 상대가 좋은 스윙을 했고, 두 번째 피홈런은 실투였다. 그 이외에는 잘했다. 다음 등판은 더 좋아질 것"이라고 평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