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U-20 월드컵 REVIEW] 일본, 멕시코 압도하며 3-0 완승…16강행 성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일본이 U-20 월드컵 16강에 성큼 다가섰다.

일본은 26일(한국 시간) 폴란드 그디니아 그디니아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B조 리그에서 멕시코를 3-0으로 이겼다.

일본은 에콰도르와 비긴 뒤 1승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에선 각 조 1,2위와 함께 조 3위 팀 가운데 상위 4팀이 16강에 오른다. 1승을 포함해 최소 3위를 확보한 일본의 16강 진출 가능성은 아주 높아졌다.

킥오프 직후 멕시코가 잠시 신을 냈다. 라이네스가 바쁘게 움직이며 경기를 풀어보려고 했다. 전반 1분 데 라 로사의 슛이 터졌지만 와카하라 골키퍼가 막았다. 멕시코는 주로 개인기에 의존해 공격을 펼쳤다.

점차 일본이 짧은 패스와 자신감 있는 움직임으로 멕시코를 몰아붙였다. 전반 21분 일본이 벼락처럼 선제 골을 뽑았다. 후지모토가 단번에 수비 뒤를 넘겨준 패스에 미야시로가 페널티박스 왼쪽 측면으로 침투한 뒤 왼발로 득점을 기록했다. 아까운 기회도 있었다. 전반 35분 다가와가 오른쪽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머리로 마무리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실점 뒤 멕시코가 과감한 시도를 만회를 노렸다. 전반 28분 피게로아가 왼발로 골문을 위협했지만 골키퍼 가슴에 안겼다. 후반 추가 시간 마시아스의 강력한 오른발 중거리 슛도 골키퍼 가슴에 안겼다.

후반 6분 일본이 다시 한번 기회를 만들었다. 뒤에서 가담한 사이토의 강력한 슛을 이게라 골키퍼가 가까스로 쳐냈고, 미야시로의 리바운드 슛은 수비수가 접근해 차단했다. 뒤이은 코너킥에서 일본이 1골을 더 뽑았다. 다가와가 가까운 골대 쪽으로 움직이며 코너킥을 잘라먹었다.

일본의 주도적인 경기 운영은 이어졌다. 후반 31분엔 한 골을 더 뽑았다. 후지모토가 페널티박스 오른쪽으로 침투한 뒤 강력한 오른발로 마무리했다.

멕시코는 세트피스로 반격하려고 했지만 세밀하지 않았다. 후반 25분 세풀베다의 헤딩슛이 나왔지만 수비의 견제 속에 정확히 맞추지 못했다. 후반 38분 오른쪽 측면에서 피게로아가 돌파하면서 만든 틈에서 라이네스가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으나 슛은 골포스트 바깥으로 나갔다. 후반 40분 로페스가 득점했지만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다. 후반 종료 직전의 마시아스의 슛마저 골대를 외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