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사단, 김학의 구속기간 연장…'성폭행 혐의 적용' 고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별장 성폭행' 당시 동행인 참고인 조사



[앵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오늘(25일) 다시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뇌물 혐의로 구속된 김 전 차관의 구속 기간도 다음 달 4일까지 연장됐는데요. 검찰은 이날 바로 김 전 차관 등을 재판에 넘기면서 이번 수사를 사실상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수사가 막바지로 향해가면서 김 전 차관에게 성폭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지 고심을 거듭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공다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김학의 의혹 수사단이 최장 20일의 구속기간을 모두 활용해 김 전 차관을 수사하게 됩니다.

수사단은 지난 16일 구속된 김 전 차관이 계속 진술을 거부하자, 구속기간을 연장할지 고민해왔습니다.

건설업자 윤중천 씨도 구속되면서 가능한 구속기간 동안 더 조사를 해보기로 정했고, 법원도 이를 받아들인 것입니다.

수사단은 오늘 김 전 차관을 다시 불러 조사했습니다.

수사단이 남은 기간동안 김 전 차관에 대해 집중할 부분은 과연 성범죄 혐의를 적용할지입니다.

현재 김 전 차관에게는 여성에게서 성접대를 받은 '뇌물' 혐의만 적용된 상태입니다.

현재 여성 2명이 김 전 차관의 성폭행을 주장하고 있는데, 남은 기간 동안 혐의 적용이 가능한지 결론내릴 예정입니다.

최근 성폭행 주장여성 최모씨와 함께 별장을 찾았던 김모씨를 불러 당시 정황을 확인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수사단은 구속 기간이 끝나는 다음 달 4일 김 전 차관과 윤씨를 재판에 넘기면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공다솜, 박수민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