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에이스손보, SK m&service·SK텔레콤과 함께 당뇨 관리 도와주는 보험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최근 출시된 SK텔레콤의 '코치코치당뇨' 건강관리 앱을 통해 당뇨병 진단자가 건강관리 점수 달성 시 보험료 할인 또는 연간 최대 6만원 상당의 11번가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는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 (갱신형)'을 22일부터 판매중이라고 25일 밝혔다.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건강 관리와 금융서비스가 결합된 헬스케어 상품으로, 40세부터 60세까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진단비와 암사망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최초 계약 이후 5년 단위로 갱신해 최대 20년까지 보장한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당뇨병 팩트 시트(2011~2016년 통합, 국민건강영양조사 기반)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당뇨병 환자는 약 500만명으로 발병 위험이 있는 약 870만명의 공복혈당장애 인구 수치를 더할 경우1300만명 이상이 당뇨병 및 위험군에 속한다.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 하나로 심혈관질환, 만성신부전증 등 합병증의 위험이 커 혈당조절을 위한 약물 치료와 함께 식사와 운동을 통한 꾸준한 일상 관리가 필요하다.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SK m&service를 통해 판매하며 SK텔레콤이 출시한 '코치코치당뇨' 앱 또는 OK캐쉬백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 계약 체결 시점에 '코치코치당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할 경우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만원 상당의 쿠폰을 100%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가입일자 기준 45일 경과 후 정상계약 유지 시 문자 혹은 '코치코치당뇨'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

건강증진형 혜택이 있는 당뇨 유병자형 플랜은 걷기 운동과 식단조절, 혈당측정 및 '코치코치당뇨' 앱이 제공하는 온라인 코칭을 병행하며 꾸준히 관리할 경우, 기간별 당뇨관리점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 또는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폰 증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당뇨관리점수는 1일 기준 3000보 이상 걷고 식이 데이터와 혈당 데이터를 입력하면 각각 25점씩 부여된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당뇨관련 콘텐츠까지 확인하면 일일 최대 100점까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쿠폰 제공을 선택한 가입자는 매 3개월 단위 또는 1년이 경과한 시점에 합산한 당뇨관리점수가 월평균 1000점 이상인 경우 3개월마다 1만원, 매1년이 경과한 시점에는 3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받아 연간 최대 6만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을 선택한 가입자는 11개월 동안의 평균 당뇨관리점수가 월평균 1000점 이상인 경우 차년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보험료의 10%가 할인된다. 단, 보험료 할인 및 11번가 쿠폰은 최초 가입일로부터 5년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에이스손해보험은 지난 9월 KB국민카드와 함께 측정된 걸음 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는 '(무)Chubb 다이렉트 333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 출시를 비롯해 다양한 헬스케어 보험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질병 치료로 인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은 완화시키고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생활습관 개선 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활동 등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