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단독] 잔나비 학폭 멤버는 '유영현'… 책임지고 자진 탈퇴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밴드 잔나비 학폭(학교폭력)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가해자는 멤버 유영현으로 확인됐다. 유영현은 모든 논란에 책임을 지고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잔나비 학폭’에 관한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피해자라 주장한 A씨는 11년 전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 고등학교 재학시절 겪은 일들을 폭로했다.

A씨는 “잔나비 음악을 좋아했다. 음악이 좋아 관심이 생겨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멤버가 같은 분당 출신이더라. 우리 지역 출신의 밴드라니 나름 뿌듯했다. 하지만 멤버 한 명 한 명을 검색하다보니 설마 하는 생각이 들면서 손과 등에 식은땀이 흘렀다”며 “나는 다른 친구들보다 말이 살짝 어눌해 괴롭힘 속에 학창시절을 보냈다. 왜 나약한 나를 괴롭혔는지 정말 원망스럽다”고 글을 적었다.

또 A씨는 “도저히 그 학교를 다닐 수가 없어 전학을 갔고, 정신치료도 받았다. 그런 사람이 만들고 연주하는 음악을 듣고 감동을 받았다는 것에 스스로가 한심해졌다”며 “훗날 본인의 자녀 혹은 가족에게 절대 그런 짓을 하지 못하도록 교육해 나 같은 사람이 다시는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런 글을 쓰게 됐다”고 했다.

이에 대해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 측은 24일 “잔나비 학폭 논란과 관련해 멤버들에게 확인한 결과, 유영현이 학폭 가해자로 확인됐다”며 “유영현은 모든 책임을 지고 자진 탈퇴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입장을 전했다. 또 페포니뮤직 측은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잔나비는 92년생 원숭이띠 동갑내기로 구성된 그룹 사운드다. 리더 최정훈(보컬)을 필두로 김도형(기타), 유영현(건반), 장경준(베이스), 윤결(드럼)로 구성됐다.

▲잔나비 학폭 관련 공식입장(전문)

안녕하세요.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입니다.

당사 소속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우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본인에게 직접 사실 관계를 확인했고,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유영현은 현재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습니다.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예정입니다.

애정과 관심을 주시는 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