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호캉스 아니고 홍캉스?' 홍콩관광청이 추천하는 여름날의 테마여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그저 호텔 안에서만 즐겨도 좋다. 홍콩 코디스 호텔은 태극권 등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제공 | 홍콩관광청



[스포츠서울 이우석 전문기자] 호텔에서 쉬고 먹고 즐기는 ‘호캉스’가 새로운 레저문화로 자릴 잡았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여행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평생 한번 가고 다신 못가볼 것처럼 아침부터 밤까지 ‘관광(Sightseeing)’일정만 가득한 패턴에서, 편히 머물며 즐기는 ‘체재(Stay)’ 여행으로 트렌드가 바뀐 것. 호캉스 여행목적지 중에는 가깝고 편안한 홍콩이 급부상하고 있다.

알려진대로 홍콩은 최고급 특급 호텔의 격전지. 화려한 외양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맛있는 음식 등 각각 다른 매력을 풍기는 호텔들이 수두룩하다.

홍콩관광청은 홍콩 자체를 고스란히 압축해 놓은 듯 개성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는 3곳의 특급 호텔을 추천했다. 열대의 뜨거운 밤, 화려한 야경을 펼쳐놓고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루프톱 풀은 기본이며, 알찬 무료 서비스와 취향 맞춤형으로 구성한 로컬 투어, 수준 높은 예술품의 향연까지 호텔에서 즐기는 시간만 해도 즐거워 한 발짝도 나가기 싫어질 수 있다.

스포츠서울

코디스 호텔



●코디스 호텔(몽콕)=
다양하고 알찬 서비스가 가득하다. 무료 와인 테이스팅, 재래시장 투어와 태극권 강습 서비스, 심야에도 즐길 수 있는 수영장까지 갖췄다.
몽콕 코디스 호텔은 홍콩이라는 도시의 매력을 함축해 무료로 제공한다. 호텔이 준비한 여러가지 혜택만 봐도 심장이 뛴다. 코디스는 라틴어로 심장이란 뜻이다. 코디스 호텔 최고층 42층 야외수영장에서 아침 9시30분부터 무료 태극권 강습이 열린다. ‘시푸(사부)’라고 불리는 마스터는 태극권 8가지 기본 동작을 열정적으로 가르친다. 물 흐르듯 부드러운 움직임을 차근차근 따라하다 보면 굳어 있던 몸과 마음의 근육이 부드럽게 풀린다.

태극권을 배운 후에는 깃털처럼 가벼운 몸으로 아트 투어를 떠나면 된다. 코디스 호텔은 자체가 갤러리다.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만으로 당대 최고의 미술품과 마주칠 수 있다. 호텔이 보유한 미술 작품은 총 1500점, 그 자산 가치는 60억원 상당에 이른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 사이 투숙객들은 작가의 이력과 철학이 상세하게 수록된 ‘투어 카드’와 함께 곳곳에 숨은 세계적 현대미술작품들을 실펴볼 수 있다.
스포츠서울

몽콕도보투어



호텔 안에서만 머무는 데 갑갑함을 느낀다면 매일 오후 4시 호텔 투숙객에게만 무료로 제공하는 몽콕 도보 투어가 있다. 깜찍한 기념품들로 가득한 레이디스 마켓부터 전자 제품 골목, 신선한 식재료들이 길가를 메운 재래시장까지, 호텔이 위치한 몽콕 지역은 그 자체가 홍콩 최대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무료 와인테이스팅



광둥어와 영어 모두에 능통한 전문 가이드가 골목 골목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안내한다. 보도 투어를 마치고 돌아오면 입맛을 충족시킬 무료 와인 테이스팅이 기다린다.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밍코트 바로 옆 밍셀라에서 오후 6~7시 테이스팅을 진행한다. 호텔 내 프론데스크를 통해 사전 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밍셀라는 400여 종의 와인을 보유한 곳이다.

스포츠서울

코디스 호텔 루프톱 풀



와인, 딤섬, 달콤한 차슈 등 광둥 요리로 배를 채우고 나면 다시 42층으로 오른다. 아름다운 홍콩의 야경을 보며 20m 루프톱 풀에서 야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매일 오후 11시까지 개장하는 수영장은 시원하고 낭만적이다. 아름다운 도시의 불빛 속 풀사이드에 누워 느긋하게 즐기는 칵테일. 이것이 바로 낭만이다.

★호텔정보=주소 555 Shanghai St, Mong Kok 전화번호 +852-3552-3388 웹사이트 www.cordishotels.com

스포츠서울

홍콩 VIC 온더하버 호텔



●VIC 온더하버=홍콩섬 동쪽, 노스포인트에 위치한 특급 호텔 VIC 온더하버는 누구나 환호할 만한 서비스가 있다. 체크인한 날 하루 종일 미니바 서비스를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 객실마다 비치된 네스프레소 커피와 달콤한 과자로 배를 채우고, 유튜브와 구글맵 등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국제 전화마저 제공하는 객실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VIC온더하버 호텔 애플리케이션



이스트타워 23층 인피니티 풀이 VIC 온더하버의 자랑거리다. 쟁쟁한 홍콩 루프톱 수영장 중에서도 손꼽힌다. 센트럴과 침사추이의 마천루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가운데, 시원한 풀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스포츠서울

VIC 온더하버는 루프톱 풀이 유명하다.



호캉스를 즐기면서 주변 지역도 둘러보면 좋다. VIC 온더하버 호텔이 위치한 노스포인트는 아직 덜 알려진 곳이다. VIC 온더하버는 투숙객을 위해 노스포인트에서 가장 사랑받는 식당과 노포를 큐레이팅했다. 일명 ‘VIC 러브(VIC Love)’ 프로그램은 별도 제작한 가이드북과 호텔 웹사이트, 로비의 터치스크린 데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지인들로 북적이는 천옝 재래시장과 가파르게 회전하는 트램의 인스타그램 포인트, 고풍스러운 경극 극장 선빔 씨어터는 노스포인트의 다양한 매력 중 일부에 불과하다.
스포츠서울

홍콩 VIC 온더하버 호텔 팜하우스 레스토랑



호텔 주변을 순회하고 객실에 돌아온 후에는 슈샤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두부터 가죽 운동화까지 깨끗하게 손질해서 룸으로 가져다 준다. 슈샤인 서비스는 투숙기간 내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홍콩 VIC 온더하버 호텔이 위치한 노스포인트.




★호텔정보
=주소 1 North Point Estate Ln, North Point 전화번호 +852 3896 9888 웹사이트 www.hotelvic.com

스포츠서울

클래식한 분위기의 더 랭함 호텔.



●더 랭함 홍콩호텔=고풍스러운 호텔이지만 갖출 것은 다 갖췄다. 더 랭함 홍콩은 영국 식민지 시절의 클래식한 멋과 아시아의 효율적 서비스를 모두 갖춘 럭셔리 호텔이다. 눈부신 샹들리에와 고상한 천장화, 대리석 바닥에서부터 이미 호텔의 특별함을 짐작할 수 있다.

스포츠서울

더 랭함호텔 탕코트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이다.



로비, 라운지, 레스토랑까지 빼곡한 1700여 점 미술품 아트 콜렉션부터 품격이 느껴진다. 건축물부터 미술품까지 유명 박물관을 둘러보는 듯하다. 홍콩에서 단 2곳 뿐인 미슐랭 3스타 중국식 레스토랑 탕코트의 실내 또한 마찬가지다.

객실에는 무료로 인터넷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비치되어 있고, 8종류의 필로우 메뉴로 베개의 높낮이와 푹신함은 물론 향기까지 마음대로 고를 수 있다.

스포츠서울

더 랭함호텔 루프톱 풀.



호텔에는 홍콩에서 가장 고풍스러운 수영장이 있다. 새파란 하늘 밑 하얀 대리석 기둥으로 둘러싸인 루프톱 수영장이 있다. 차가운 물 속에서 도심 속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스포츠서울

추안 스파는 동양적 원리를 도입한 트리트먼트 시술로 인기가 높다.



호텔 15층의 추안 스파(Chuan Spa) 역시 매력적인다. 음양오행의 원리부터 다양한 약재까지 동양적 테마를 도입한 트리트먼트는 온몸의 밸런스를 회복하는 데 주력한다. 스파에서 트리트먼트를 받으면 마스터가 진행하는 요가 클래스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호텔정보=주소 8 Peking Rd, Tsim Sha Tsui 전화번호 +852 2375 1133 웹사이트 www.langhamhotels.com/en/the-langham/hong-kong
demor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