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숙명여고 유출 의혹 '쌍둥이 아빠' 1심 징역 3년6개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쌍둥이 딸에게 시험 답안을 빼돌린 혐의를 받았지요.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이 유죄 선고를 받았습니다. 법원은 이번 일로 교육에 대한 신뢰가 바닥에 떨어졌다며,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재판부는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현모 씨가 쌍둥이 딸들의 1학년 2학기 중간고사부터 모두 4차례에 걸쳐 답을 빼돌렸다고 판단했습니다.

그 근거로 현씨의 의심스러운 행동들을 지적했습니다.

먼저 시험 전주에 혼자 학교에 나와 초과 근무를 하면서도 근무 시간을 기록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 현씨가 시험지를 보관하던 교무실의 금고 비밀번호도 알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주말에 근무하면서 답안을 빼돌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 것입니다.

쌍둥이 자매의 시험지와 암기장에 깨알같이 적힌 숫자들도 유죄의 근거로 봤습니다.

글씨를 작게 쓴 의도가 있을 것이라며 사전에 유출된 정답을 외워뒀다가 시험지에 적은 뒤 답을 써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한 것입니다.

재판부는 "이번 사건으로 다른 학교들도 의심의 눈길을 피하지 못하게 됐고, 교육 신뢰도가 바닥에 떨어졌다"며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했습니다.

19살이 안 돼 서울가정법원으로 넘겨진 쌍둥이의 본격적인 재판은 다음 달 4일 시작됩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공다솜, 김지훈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