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에픽세븐-길티기어 특급 콜라보 성황리에 종료..'글로벌 호평 이어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과 대전 액션게임의 명작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GUILTY GEAR Xrd REV 2, 이하 길티기어)’가 선보인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이 23일(목)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는 '에픽세븐' 론칭 후 첫번째로 진행한 콜라보로, '길티기어'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영웅 3종과 그들이 에픽세븐의 세계에 들어오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 서브 스토리로 구성됐다.

여러 분야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지만 특히 ‘솔 배드가이’, ‘바이켄’, ‘디지’ 세명의 영웅이 오리지널 성우의 음성을 사용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살려낸 부분과 '에픽세븐' 특유의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연출이 높은 완성도로 꾸며졌다는 부분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성과도 좋았다. 콜라보 시작 이후 국내에서 구글 플레이 실시간 매출순위 7위, 앱스토어 5위에 오른데 이어 미국 구글 플레이 5위 및 앱스토어 8위, 싱가포르 양대 마켓 1위 등 글로벌 각국에서 매출 순위가 급상승했다. 이외에도 대만, 캐나다, 홍콩, 태국 등 국가를 가리지 않고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해 에픽세븐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때문에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콜라보를 시작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권익훈 본부장은 “야심차게 선보인 에픽세븐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이 예상보다 더욱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색다르고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