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앱으로 아기 얼굴 변신? ‘치크 스컬프팅’으로 진짜 동안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명 ‘애기얼굴 앱’로 유명한 소셜 미디어 스냅챗이 유행하면서 ‘동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스냅챗으로 사진을 찍으면 얼굴 길이가 줄어들고 볼살이 통통해지면서 약 20살 정도 얼굴이 어려 보인다.

하이닥

실제로 나이가 들면서 얼굴 탄력이 떨어지면 볼살이 처져 노안의 요인이 된다. 미국 노스웨스턴 메디신 연구팀은 “얼굴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얼굴 근육이 강화되고 이로 인해 빰의 위아래가 도톰해지면서 어려 보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40~65세의 여성 27명이 요가 강사와 함께 5개월 동안 뺨 위주의 페이스 요가를 매일 한 결과 참가자들의 평균 나이는 거의 3살 가까이 어려진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 요가 전문가 Gary Sikorski가 추천하는 ‘치크 스컬프팅’ 운동 방법을 소개한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치아가 보이지 않되, 뺨 근육이 밀어 올라갈 정도로 최대한 입술을 올려 미소를 짓는다.

2. 양손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양쪽 입꼬리를 꾹 눌러준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위로 이동해 입꼬리 근육을 광대뼈까지 천천히 밀어 올린다. 최대한 밀어 올렸다면 멈춘 뒤 손끝으로 20초간 꾹 눌러준다. 근육이 조이는 느낌이 들 정도의 압력을 주기 위해 집게손가락 위에 가운뎃손가락을 얹어 누르면 훨씬 수월하다.

3. 손을 내리고 입의 긴장을 가볍게 풀어준 다음 1, 2 운동을 두 번 더 반복한다.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ysr0112@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