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 임직원들과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동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하는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과 임직원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반그룹의 김상열 회장과 임직원들이 릴레이 환경운동 캠페인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일회용 컵 등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환경 캠페인이다.

지난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주관해 진행했던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당초 목표로 삼은 해시태그 2만 건을 달성하며 공식적인 활동이 종료됐다.

이후 플라스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한 각계각층의 자발적인 참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김상열 회장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기 위해서 생활 속의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진옥동 신한은행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고, 다음 참여자로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과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을 추천했다.

한편, 호반그룹은 이미 사내에서 머그컵과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에서는 지난 2012년부터 아파트 분양시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종이 쇼핑백 대신 장바구니를 배포하고 있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