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신한카드, 빅데이터 활용 초개인화 서비스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는 23일 본사에서 신한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빅데이터 오픈워크(Open Work)'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빅데이터 오픈워크에 참석해 초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신한카드는 23일 본사에서 신한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빅데이터 오픈워크(Open Work)'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빅데이터 오픈워크는 올해로 3번째 개최됐으며,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업무활용 방법과 관련한 강연 및 빅데이터 성공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신한금융의 빅데이터 역량을 제고하고, 원신한 관점의 그룹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둔 포럼이다.

특히 이번 데이터 오픈워크에는 오는 30일에 금융권 최초로 시작되는 '초(超)개인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신한캐피탈, 신한DS 등 그룹사의 빅데이터 관련 임직원 170여명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지난해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을 취미·관심사 성향별로 분류하고 고객의 이용패턴과 유사한 고객 정보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상품과 가맹점 혜택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초개인화 서비스는 기존의 공급자 편의 중심의 데이터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고객의 TPO(시간·장소·상황)를 정확히 예측하는 알고리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필요한 시점에 최적의 맞춤 혜택을 줌으로써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초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과 혁신적인 비즈니스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는 신한금융이 추구하는 원신한의 확장과 혁신을 통한 가치 창출과 맥을 같이 한다"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