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2658609 0142019052352658609 03 0306001 6.0.14-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popular

브랜드대상 3관왕 자이 세종시 상륙 ‘세종자이e편한세상’ 랜드마크 기대 UP

글자크기
파이낸셜뉴스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세종시에서 희소성 높아…청약 경쟁률 및 가격 프리미엄 높게 나타나
세종 4-2생활권 세종자이e편한세상 24일 오픈 예정… 소비자 선호도 높은 GS건설의 ‘자이’ 브랜드 첫선

GS건설의 자이 등 브랜드 가치가 높은 대형 건설사 신규 분양 물량이 세종시에 들어서 주목을 끈다. 세종시 내에서 공급된 대형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신뢰도를 형성하고 있는 만큼 이달 공급 예정인 신규 빅 브랜드 아파트에도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행정수도인 세종시는 다른 지방 광역시에 비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위권 내 대형 건설사의 아파트 공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2016년부터 세종시에서 공급된 32개 단지 가운데 8개 단지만이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일정도로 희소성이 높다.

상황이 이렇자 세종시에서 공급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실제로 세종시 출범 이후 지난달까지 분양한 세종시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 상위 15개 단지 중 10개 단지가 대형 건설사가 시공에 참여한 단지였다.

세종시 내에서 빅 브랜드 아파트의 가격 상승률도 높게 나타난다. 실제로 ‘한뜰마을2단지 세종더샵센트럴시티’ 전용 84㎡의 경우 입주 초기인 2014년 약 3억 3000만원에 실거래 됐던 것이 최근에는 6억 3700만원에 실거래됐다. 또한 ‘새뜸마을11단지 더샵힐스테이트’ 전용 84㎡ 타입 역시 분양가 대비 4억원이 넘는 프리미엄을 보이는 등 가격 상승률이 가파르다.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특화된 설계와 우수한 상품성으로 시장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세종시에서 공급된 브랜드 아파트는 희소성을 바탕으로한 차별화된 상품 공급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세종시에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가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4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세종 4-2생활권에서 공급 예정인 GS건설과 대림산업의 ‘세종자이e편한세상’ 아파트가 주목을 끌고 있다.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는 브랜드가치평가회사 브랜드스탁에서 진행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탁’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한 브랜드다. 이번 수상 외에도 지난해 부동산114의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 1위, 닥터아파트의 '아파트 브랜드 파워' 설문조사에서는 3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소비자에게 신뢰가 탄탄하다.

특히, 자이는 최근 건설사의 고급화 바람에 발맞춰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하이엔드(High-end)’ 주택을 공급하고 있으며, 최고 입지, 최고 품질, 최고 성능을 갖춘 주택을 공급하는 만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자이 아파트의 프리미엄은 이미 다른 지방 도시에서 증명됐다. 대구광역시 ‘대신센트럴자이’의 전용 84㎡ 경우 지난해 4월 5억 4000만원에 실거래됐던 것이 1년 사이 1억원 가까이 오른 6억 3000만원에 시세가 형성될 정도로 상승폭이 가파르다.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신뢰도 높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는 청약 성적 및 미래가치가 높게 나타난다”며 “자이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고공행진을 하는 만큼 공급 예정인 세종시에서 자이 아파트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선호도 높은 GS건설 ‘자이’…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서 ‘첫 선’

이처럼 선호도 높은 GS건설의 ‘자이’ 브랜드가 순항을 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세종자이e편한세상’에 관심이 모인다.

GS건설 컨소시엄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4-2생활권 L4블록에서 공급하는 세종자이e편한세상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8개 동, 전용면적 84㎡~160㎡, 1200가구 대단지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단일 블록 12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공급되는 만큼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GS건설의 ‘자이’ 아파트로 브랜드와 대단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세종자이e편한세상은 세종 4-2생활권 내에서도 우수한 녹지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뒤로는 괴화산을 접하고 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삼성천이 가까운 전형적인 배산임수 입지다. 괴화산과 삼성천을 중심으로 다양한 자연 친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높다. 또한 주변으로 초, 중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인근으로 근린생활시설이 있어 상업 시설 이용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가 4-2생활권은 공공주택 아파트를 비롯해 벤처파크, 리서치파크 등 산학연 클러스터가 들어서는 택지지구다. 세종시청 및 KDI 한국개발원 등도 가까워 직주근접을 누릴 수 있다.

4-2생활권에서는 이달 세종자이e편한세상을 비롯해 세종 어울림 파밀리에, 세종 더휴 예미지 등 3개 단지가 동시 분양에 들어선다.

한편 세종자이e편한세상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시 고속시외버스터미널 인근에 들어서며 24일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