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분양단지 조회부터 가점계산까지…'청약365'어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민영·공공분양 아파트, 임대주택 분양 정보 알리미…청약 자격 조회까지 한번에 ]

머니투데이

청약365 어플리케이션 캡쳐


40년간 총 139번. 자주 바뀌는 청약 제도에 대한 실수요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부동산마케팅 전문회사 미드미D&C가 청약가이드앱을 출시했다. '청약365'가 그것이다.

이월무 미드미D&C대표는 "통상 당첨자의 20%정도는 부적격 당첨자로 분류돼 계약을 할 수 없을 뿐더러 자격까지 상실하는 경우가 빈번하다"며 "청약을 원하는 누구나 어려운 청약 방법을 쉽게 접근해서 사전에 체크해 볼 수 있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청약365는 주택 실수요자에 도움이 되는 실전 중심 청약 종합안내서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부동산 관련 앱은 주로 기존 아파트의 시세와 매물을 조회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해당 앱은 민영·공공분양은 물론 청년이나 저소득 서민을 위한 임대주택을 중심으로 신규 분양 단지를 소개한다. 각 단지별로 위치, 규모, 평형구성 등의 세부 정보를 소개하고 청약자별로 자격 및 가점을 체크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가 간단한 설문을 통해 일반 공급은 물론 특별 공급에 필요한 자격 및 가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분양한 인근 단지의 가점 커트라인도 조회할 수 있다. 청약 전에 자신의 청약 가점을 계산해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우선 수도권 단지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조만간 전국 단지로 확대할 예정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 받아 이용 할 수 있다.

미드미D&C 관계자는 "단 1%라도 부적격자를 줄여 내 집 마련이 꿈인 서민이나 청년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