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하이랜드코리아, 식물공장용 분광조도계 ‘Spectral PAR Meter‘PG200N’ 출시... 학회 등 전시 이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랜드코리아는 오는 5월 23, 24일 양일 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사)한국원예학회 춘계학술발표회 전시장에 식물공장용 분광조도계 Spectral PAR Meter ‘PG200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광학기기 전문기업 하이랜드코리아(대표 권성일)는 최근 차세대 식물공장용 분광조도계 Spectral PAR Meter ‘PG200N’을 출시하였으며 빛공해 측정에 필요한 동영상휘도계(ACE System)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대만의 UPRTek 사와 한국내 총판 대리점 계약으로 휴대용 분광조도계, 접촉식 분광휘도계 등 최신 기술 장비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랜드코리아 관계자는 “사용법이 편리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얻으면서 식물 생장에 쓰이는 조명의 PPFD(광합성 광량자속밀도)를 측정 할 수 있다”며 “식물공장용 분광조도계 PG200N은 스마트폰 크기의 휴대용 계측기로써, 식물공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수광 센서가 방수 처리가 되어있고, 본체와 분리되어 거리가 먼 곳이나 손이 닿지 않은 곳에 설치하여 측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PPF-UV, PPF-R, PPF-G, PPF-B, PPF-NIR과 같은 세부적인 값들을 알 수 있으며, 기기 본체 내에서 분광 스펙트럼 분포를 확인 할 수 있어 식물공장 조명의 검사와 평가가 가능하다. 기존 장비에 비해 측정 범위를 350nm – 800nm(이전모델 : 380nm – 780nm)로 향상 시켰고, 스마트폰 연동 방식 또한Wifi 연결 방식에서 1:1 Bluetooth로 바뀌어 측정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전용 PC 소프트웨어를 통해 측정하고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식을 이용해 식물공장 뿐만아니라 비닐하우스, 하우스챔버, 가축농장 등 다양한 곳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하이랜드코리아는 동영상 휘도계, 2차원 휘도 · 색도 시스템, DSLR휘도계, 2차원 휘도전용 시스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 휘도계는 기존에는 측정할 수 없었던 2차원적인 휘도 분석을 동영상으로 녹화한 후 분석할 수 있는 휘도 측정 시스템을 사용했다는 점에서도 업계 및 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이랜드의 동영상 휘도계는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외 많은 지자체에 납품되었다.

오늘 6월 하이랜드코리아는 KINTEX에서 열리는 국제 LED&OLED EXPO와 발표회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학회와 전시회에서 제품 시연을 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