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식약처,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해 2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의 주제는 ‘건강한 미래! 혁신성장! 의료기기 산업이 이끌어갑니다!’이다.

기념식은 △기념사 및 축사 △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등으로 진행되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국내 의료기술 발전 및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김정열 한신메디칼(주) 대표이사에게 훈장, 안병산 동방의료기(주) 대표 등 3명에게 대통령 표창, 오승준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 등 4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등 총 49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념식 후 진행되는 특별 강연에서는 김세열 한국IBM 상무가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될 산업의 혁신사례 및 미래’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을 발표한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나라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하신 업계 종사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의료기기 산업이 국민의 건강한 미래와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향후에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홍용기자 prodig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