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성매매업자 유착 의혹' 현직 경찰 구속…"혐의 소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성매매업소 운영 前 경찰에 단속정보 유출

법원 "상당 혐의 소명, 증거인멸·도주 염려"

다른 경찰관, 심문기일 연장 요청…불출석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혜원 김재환 기자 =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전직 경찰관과 유착했다는 의혹을 받는 현직 경찰관이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2일 뇌물수수 등 혐의로 현직 경찰 A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됐다"면서 "증거인멸과 도주 염려도 인정된다"며 발부 사유를 밝혔다.

이날 함께 심사를 받을 예정이었던 경찰 B씨는 심문기일 연기를 요청하고 법원에 출석하지 않았다. B씨 심사는 추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A씨 등은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박모 전 경위에게 단속 정보를 알려주고 그 대가로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박 전 경위는 '룸살롱 황제'라 불렸던 이경백씨에게 단속 정보를 알려주는 등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뇌물을 수수한 혐의를 받았지만, 2013년 1월 구속영장이 청구되자 심사를 앞두고 잠적했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외사부(부장검사 예세민)는 박 전 경위가 도피 기간에 '바지사장'을 내세우고 태국 여성 등 외국인을 불법 채용해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것으로 파악, 지난달 그를 구속해 수사한 후 재판에 넘겼다. 박 전 경위에게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검찰은 박 전 경위가 도피 중에도 성매매 업소를 운영할 수 있었던 배경을 조사해왔다. 이 과정에서 현직 경찰들이 박 전 경위와 성매매 업소 운영자들을 비호해준 정황을 포착했다.

검찰은 지난 15일 서울경찰청 풍속단속계와 서울 수서경찰서 소속 경찰들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뒤 최근 A씨와 B씨를 불러 조사했다. 이후 지난 20일 이들에 대해 뇌물수수 및 범인은닉도피,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들 외에도 연루된 현직 경찰이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hey1@newsis.com, cheerleader@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