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성벤처기업인, 정무경 조달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성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활성화 지원 요청

뉴시스

【서울=뉴시스】22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열린 '여성벤처기업 공공조달 활성화 간담회'에 참석한 조달청과 한국여성벤처기업협회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5.22 (사진=한국여성벤처기업협회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2일 오후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정무경 조달청장을 초청해 '여성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벤처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공공조달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여성창업·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여성벤처기업들은 ▲'벤처나라'를 통한 여성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 지원 ▲구매 활성화 ▲우수조달물품 지원 확대 ▲공사·물품 분리발주 등 판로확대를 위한 환경 마련을 건의했다.

벤처나라는 조달청이 공공조달시장 진입이 어려운 창업·벤처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고,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6년 10월 구축한 창업·벤처기업 전용 상품몰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을 적극 검토해 여성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토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여성 창업·벤처기업들이 벤처나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등 조달시장에 빠르게 진입해 성장하고 해외로 뻗어나가는 성공사례가 나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경 여성벤처협회 회장은 "여성벤처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더 큰 성장과 발전을 이뤄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ummingbir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