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2612506 0142019052152612506 03 0306001 6.0.17-RELEASE 14 파이낸셜뉴스 0 popular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지스마트 MOU

글자크기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는 20일 오후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건축용 디스플레이 업체 지스마트와 상업용 부동산 프로젝트 컨설팅 관련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는 이번 MOU를 통해 전국 주요 대형 건물의 상권 분석, 소비유동인구 등 다양한 컨설팅 전략을 수립한다. 지스마트는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신기술 투명전광유리 '지글라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넓혀나갈 예정이다.

지글라스는 지스마트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LED 유리다. 유리의 투명성을 100% 유지하면서도 풀 컬러 동영상 구현이 가능한 IT 건축자재다. 서울의 랜드마크인 서울 삼성동 코엑스 동관에 대규모로 설치됐고 2018 평창올림픽에도 대규모로 공급됐다. 건물 외벽 유리에 미디어파사드로 설치되는 것은 물론 커튼월, 핸드레일, 엘리베이터,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소재로 이용되고 있다. 기업의 사옥 리모델링 및 도시재생뉴딜사업과 지역경제화를 추진 중인 지자체들과의 향후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 한국지사 김성순 선임 전무는 "지스마트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하드웨어 측면에서도 상업용 부동산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갖게 됐다"며 "다양한 부동산 솔루션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업용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클라이언트들에게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