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디프랜드, 러닝머신·LED마스크 사업 나선다…"렌탈전문기업 새 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ED 마스크 6월 말~7월 출시 목표…타사제품과 차별화"

러닝머신 사업도 윤곽…첫 시작은 'W냉온정수기 브레인'

뉴스1

정지우 바디프랜드 홈&리빙사업본부 이사가 21일 서울 중구 서울파이낸스호텔에서 열린 신제품 출시 간담회에서 'W내온정수기 브레인'을 시연하고 있다.(바디프랜드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바디프랜드가 러닝머신과 LED 마스크의 출시를 예고하며 본격적으로 렌탈사업 확대에 나섰다. 사내 비전인 '헬스케어'에 '렌탈'을 추가하고 렌탈전문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바디프랜드는 21일 서울 중구 서울파이낸스호텔에서 열린 'W내온정수기 브레인' 출시 간담회에서 "LED 마스크와 러닝머신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후속작을 언급하면서 신(新)사업 확대를 시사했다.

바디프랜드의 새 LED 마스크는 이르면 6월 말 첫선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새 제품마다 시중에 없던 이색기능을 추가했던 바디프랜드의 행보에 비춰보면 LED 마스크에도 기존 마스크와 차별화된 기능이 포함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현재 LED 마스크 사업이 상당히 구체화된 단계"라며 "6월 말이나 7월 중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중소·대기업 제품과 같은 마스크를 만드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본다"며 "타제품과 다른 요소,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포함해 완성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러닝머신 사업도 서서히 윤곽을 잡아가고 있다. 러닝머신에 브레인 뮤직을 들을 수 있는 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추가한다는 구상이다. 브레인 뮤직은 두뇌 피로를 풀어주고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노럴 비트'가 적용된 음악이다.

바디프랜드의 핵심 관계자는 "러닝머신에는 브레인 뮤직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될 수 있다"며 "육체 운동과 정신 건강을 동시에 해결해 고객의 건강을 더욱 세심하게 케어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다른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러닝머신 사업은 아직 아이디어만 공유되는 단계"라고 전제하면서도 "앞으로 바디프랜드가 렌탈전문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사업을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1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바디프랜드 광화문점에서 모델이 바디프랜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2019.5.21/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바디프랜드가 출시한 W냉온정수기 브레인도 렌탈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그동안 안마의자에 주력해왔던 바디프랜드가 차기 정수기를 선보인 것은 지난해 출시한 W냉온정수기 레트로 이후 약 1년 만이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바디프랜드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3대 신기술 Δ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 Δ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 Δ올(All) 스테인리스를 집약한 신개념 정수기다. 편이성과 청결성, 두뇌 피로 해소까지 3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는 평이다.

먼저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기존 3개 필터 정수 기능을 1개 필터로 압축한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을 개발했다. 여러 필터를 일일이 교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3개월마다 배송되는 필터를 간단히 갈아 끼우면 된다.

3개의 필터가 하나로 압축됐지만 '1필터 6단계 정수 시스템'이 적용됐기 때문에 성능은 더 개선됐다. 배관 녹이나 찌꺼기처럼 입자가 큰 이물질부터 중금속, 바이러스, 슈퍼박테리아까지 99.9% 제거하는 정수 능력을 자랑한다.

원 필터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81가지 정수 성능 테스트는 물론 미국국제위생재단(NSF), 미국수질협회(WQA) 인증도 획득했다. 또 칼슘·칼륨·마그네슘·나트륨 등 4대 미네랄 함유테스트 통과한 제품이다.

내부 직수관부터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올 스테인리스'도 W냉온정수기 브레인에서 처음으로 구현됐다. 물이 지나는 모든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 가능성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바디프랜드의 설명이다.

물을 마실 때마다 흘러나오는 음악도 이채롭다. 바디프랜드가 정수기 최초로 탑재한 2.1채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에는 '브레인 뮤직'이 포함된 음악 16곡이 내장됐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전날(20일) 현대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목표판매량인 900대를 훌쩍 넘기며 순조롭게 순항을 시작했다. 올해 내에 5만 계정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14년 9월 W정수기를 처음 출시한 이후 총 13만여의 누적계정을 확보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지우 바디프랜드 홈&리빙사업본부 이사는 대표이사 입건, 코스피 상장 무산 등 최근 사내 안팎으로 불거진 사태와 관련해 "바디프랜드가 헤쳐나갈 길은 실적밖에 없다"며 "실적 극대화로 고객에게 존재감을 보이고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공법으로 위기를 타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dongchoi8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