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국토진흥원, 29~31일 지식포럼 개최…국토교통기술 미래 조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CI.2019.05.21(제공=국토진흥원 홈피 캡쳐)


【서울=뉴시스】박영환 기자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 국토진흥원)은 오는 29~31일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 기간중 전문가와 일반인이 함께 우리 국토교통기술의 미래를 알아보는 '지식포럼'(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토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유현준 건축가와 이정동 서울대 교수(건축공학과)의 주제별 강의와 더불어 청중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개막 첫날인 29일 오전 10시30분부터는 국가혁신성장동력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인 국토진흥원 조대연박사의 진행으로 ‘스마트시티를 論(논)하다’라는 주제의 토론을 벌인다. 4명의 국내외 전문가와 함께 스마트시티에 관한 국가별 사례 및 경험을 공유한다.

둘째날인 30일 오후 2시에는 유현준 건축가가 ‘우리가 만들고 만날 미래 도시’라는 주제로 청중을 찾는다. 유 건축가는 일반인이 이해하기 쉬운 내용으로 4차산업혁명이 실현되는 미래도시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2시30분부터는 청와대 경제과학특별보좌관인 이정동 교수가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가 진정한 기술선진국으로 올라서기 위한 처방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으로 어렵게만 느껴질 수 있는 국토교통기술이 혁신성장의 기반이자 우리 삶의 질과 맞닿아있는 밀착형기술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이 실현되는 우리의 미래모습을 미리 알아보고 국내외 전문가와 소통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unghp@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