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테슬라 상장 1호' 카페24, PG업 등록…신사업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을 등록했다. 카페24는 고객사인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다양한 결제 관련 서비스를 내놓을 전망이다.

20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카페24는 지난 17일 전자금융업자로 등록을 마쳤다. 카페24는 전자금융업 중 PG업무를 신청했다.

이번 PG업 등록은 지난해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의결한 신규사업 확대의 일환이다. 카페24는 당시 정기주총에서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업 △PG 및 소액해외송금업 △결제대금예치업 등 신규사업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PG업 등록으로 카페24는 다양한 결제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는 상장 당시 모은 공모자금 435억원 중 50억원을 2018~2020년 동안 결제·페이 사업에 제휴·투자 방식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라며 "지속적으로 사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를 다각도로 구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스타일난다, 육육걸즈, 임블리 등 고성장한 쇼핑몰들이 카페24의 플랫폼을 활용해 창업했다.

특히 '테슬라 상장 1호 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 당해 흑자전환하며 성공적인 선례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슬라 상장은 적자기업이라도 성장성이 인정되면 상장을 허용하는 제도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수 기자 kms@ajunews.com

김민수 km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