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구속' 뒤 처음 검찰 나온 김학의…사실상 '조사 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3일 전 구속된 이후 오늘(19일) 처음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 새로 선임한 변호사와 접견을 하고 나서 조사를 받겠다"며 사실상 조사를 거부하는 바람에 2시간 만에 별 내용이 없이 끝났습니다.

이한길 기자입니다.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은 오후 2시 서울 동부지검에 출석했습니다.

3일 전,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된 이후 첫 소환조사였습니다.

하지만 조사는 2시간 만에 별다른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김 전 차관이 "새로 선임한 변호인과 접견해 입장을 정리하고 나서 조사받겠다"며 응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김 전 차관은 앞서 지난 17일에도 "변호인과 상의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냈습니다.

이후 2일 만에 검찰에 나왔지만 이번에는 "기존 변호인 외에 구속된 뒤 추가로 선임한 변호인과 입장을 정리하지 못했다"는 이유를 대는 것입니다.

김 전 차관의 구속 기한은 최대 다음 달 4일까지 입니다.

검찰은 오는 21일 김 전 차관을 다시 불러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할 방침입니다.

구속영장 실질심사에서 김 전 차관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를 "모르지는 않는다"고 진술을 바꾼 만큼 윤 씨와 만난 경위부터 다시 확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또 성범죄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윤중천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지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이한길, 박수민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