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7타점’ 쓸어담은 오재일 “매일 잘하고 싶어요” [현장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인천) 안준철 기자

“무엇보다 힘든 경기였는데, 팀이 이겨서 기쁘다.”

두산 베어스 오재일이 활짝 웃었다.

오재일은 18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SK와이번스와의 2019 KBO리그 팀간 5차전에 5번 1루수로 선발 출전해 6타수 2안타(2홈런 포함) 7타점을 기록했다. 이날 기록한 안타 2개가 모두 홈런이었고, 모두 팀 승리에 발판을 놓는 홈런이었다.

매일경제

두산 베어스의 4연승을 이끈 오재일. 사진(인천)=안준철 기자


이날 첫 홈런은 1회 2사 1,2루에서 SK 이승진을 상대로 선제 우중월 스리런 홈런을 때렸다. 그리고 6-5로 리드를 잡은 연장 11회초 2사 만루에서 시원한 만루홈런을 터트렸다. 이날 두산은 10-5로 이겼고, 4연승을 달리며 선두 자리를 지켰다. 또 2위 SK와 2경기 차를 만들었다. 오재일의 방망이에서 7점이 나왔다. 오재일은 시즌 7, 8호 홈런을 기록하게 됐다.

경기 후 오재일은 “중요한 경기였고 중요한 순간이었는데 홈런으로 팀이 이길 수 있어 만족한다”며 “두 타석 모두 홈런을 의식하진 않았다. 카운트가 유리해 적극적으로 스윙하자고 마음먹은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오재일은 최근 들어 4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며 타격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 멀티홈런은 오재일의 파괴력을 증명한 홈런이었다. 일종의 모멘텀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가 생기기도 한다. 그러나 오재일은 “현재 타격감이 100프로는 아니다. 매일 잘하고 싶다”면서 “분명 좋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