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사회혁신기업 더함, 육아친화형 마을공동체 조성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희정 기자] [육아정책연구소와 MOU 체결]

머니투데이

사회혁신기업 '더함'이 지난 16일 서울 명동에 있는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육아정책연구소(KICCE)와 육아친화형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더함



사회혁신기업 '더함'이 지난 16일 서울 명동에 있는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속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육아정책연구소(KICCE)와 육아친화형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육아친화형 마을공동체 조성 협력 △‘육아친화형 마을 조성 모델 개발’과 관련 정책연구 △육아 소모임·포럼 등 행사 참여, 육아·돌봄 전문가 자문제공 등 협력 기관의 활동을 지원받는다. 아울러 △공동육아 소모임 진행 △육아친화형 마을 조성 연구 데이터 공유 등을 통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동수 더함 대표는 "위스테이 사업주관사로 예비입주자들의 주된 관심사 중 한 가지였던 ‘육아’에 대한 해결방안을 안정적으로 모색해나갈 수 있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함은 위스테이로 형성된 마을 안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들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것은 물론 육아뿐 아니라 삶의 여러 문제들을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 기관들과 끊임없이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희정 기자 dontsig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