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교육소식]제주도교육청, 학생 건강증진 위한 학부모교실 운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사진=뉴시스DB)



【제주=뉴시스】배상철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10월 22일까지 ‘학생 건강증진 및 비만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학부모 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학부모 교실은 유치원과 초중고교, 특수학교 중 희망학교에 직접 방문해 이론과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건강 5행(물·햇빛·수면·신체활동·식생활) 교육 ▲신체활동 늘리기 밸런스워킹PT ▲건강간편식 아침식사 ▲바른 먹거리 바른 식습관 ▲푸드테라피 등 5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도교육청 학생 건강 증진과 비만 예빵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 사회가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익명 독지가, 제주외고에 200만원 기부

제주외국어고등학교는 지난 16일 익명의 독지가로부터 학교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 독지가는 제주외고와 전화통화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일부 학생들이 수학여행을 가는데 애로사항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발전기금을 냈다”면서 “매년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희망을 잃지 않는 학생들을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김조현 제주외고 교장은 “연고가 없는 학교의 학생을 위해 200만원을 쾌척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며 “이번 발전기금은 독지가의 뜻에 따라 1학년 재학생 2명의 수학여행 경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bsc@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