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79살 이미자, 데뷔 60주년→은퇴 선언→팬들은 100주년 콘서트 염원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박소영 기자] 가수 이미자는 데뷔 60주년을 맞아 은퇴를 선언했지만 팬들은 그의 10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염원했다.

16일 방송된 TV조선 ‘‘이미자, 노래 인생 60년 기념 음악회-내 노래 내 사랑 그대에게’에서 이미자는 ‘노래는 나의 인생’, ‘여로’, ‘아씨’, ‘울어라 열풍아’, ‘황포돛대’, ‘흑산도 아가씨’, ‘떠날 때는 말없이’, ‘연인의 길’, ‘종점’, ‘황성옛터’, ‘고향설’, ‘꽃마차’, ‘여자의 일생’, ‘서울이여 안녕’, ‘기러기 아빠’, ‘섬마을 선생님’ 등 자신의 수많은 히트곡과 동료들의 노래를 열창했다.

이미자는 1959년 ‘열아홉 순정’으로 데뷔해 196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졌다. 최초로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돌파한 여가수이자 ‘엘레지의 여왕’으로 국민 가수 타이틀을 얻었다.

OSEN

하지만 1941년생인 노래 부르기 버거워졌다며 데뷔 60주년을 맞은 올해 은퇴를 선언했다. 이미자는 “내 컨디션을 안다. 이제는 라이브로 몇십 곡을 무대에서 할 수 있는 한계가 왔다. 영원히 기억되는 가수 이미자로 남고 싶다. 마지막까지 혼신의 힘으로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팬들에게 보답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무대에 설 때마다 너무 감사하다. 내 삶을 지탱해 준 유일한 희망은 노래였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이에 공연 진행을 맡은 김동건 아나운서는 “50주년부터 은퇴를 이야기했던 이미자 씨다. 그런데 그게 마음대로 되는 게 아니다. 여러분들은 이미자의 노래가 금지되는 세월 속에도 그 노래를 지켜주셨다.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원하시면 60년, 70년 아니 그 이상 100주년 기념 공연에 초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객들은 박수로 화답했다. 김동건 아나운서는 이어 “여러분이 100주년 기념 공연에 온다고 약속한다면 박수를 부탁한다”고 외쳤고 이미자에게 “100주년 기념 공연 계약이 끝났다. 어쩔 수 없다”고 알렸다. 그리고는 “이미자 씨는 100주년 기념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분이다. 여러분 40년 만 기다려 달라”고 덧붙여 박수를 받았다.

이미자는 쑥스러운 듯 미소 지었지만 데뷔 60주년 기념이자 은퇴 공연을 아름답게 마무리 하고자 앙코르 요청을 받아들였다. 그는 “전 전통가요를 부르는 가수이지만 제 나름대로 가요인이 이태리 가곡을 부르면 어떻게 들어주실까 싶다”며 ‘돌아오라 소렌토로’를 열창해 관객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comet568@osen.co.kr

[사진] 이미자, 노래 인생 60년 기념 음악회-내 노래 내 사랑 그대에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