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바른미래당 “버스파업, 국민 지갑 털어서 모면…文정부 ‘실책과 책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준공영제 시행, 1조3000억원 국민 혈세 들어가야”

“무리한 주52시간제 시행…국민들, 뒤통수 후려 맞은 기분”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바른미래당은 15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국민의 지갑을 털어서 버스파업을 모면했지만 정부의 실책과 책임마저 모면했다 생각한다면 큰 오산임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우려했던 버스파업은 철회, 연기됐지만 그 책임은 온전히 국민이 지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요금인상, 정년 연장 등 지역마다 합의안은 조금씩 상이하지만 국민 지갑을 털어 마련될 거라는 사실만큼은 동일하다”며 “준공영제 시행에 따른 막대한 비용 역시 1조3000억원의 막대한 국민 혈세가 들어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무리하고 경직된 주52시간제 시행으로 이미 예고된 버스파업에 가만히 손 놓고 있었던 정부에 국민들은 분통이 터진다”며 “안 그래도 살인적인 생활물가에 힘들어하는 국민은 이동권마저 제한을 당하는 상태가 되고 말았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어차피 요금을 한 번 인상할 시기였다며 이번 요금 인상이 주 52시간제하고는 관계없다고 한가한 소리를 한다”며 “국민들은 지금 한가한 정부에 의해 뒤통수를 후려 맞은 기분이라는 걸 알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자신들의 잘못된 정책은 따져보지도 않고, 문제가 발생하면 무조건 세금부터 쏟아 붓는 문재인 정부가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세금을 자신들의 치부에 덧칠해나갈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