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143명 탄 美 보잉737 착륙 중 강물 빠져…경상만 21명 '기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3일 밤 (현지시간) 군 관계자 등 143명을 태운 보잉 737-800 여객기가 악천후 속에서 착륙을 시도하다 미끄러지면서 활주로 끝에 있는 강으로 빠졌습니다.

다행히 사망자는 없고, 21명이 부상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쿠바 관타나모 해군기지를 떠난 마이애미항공 여객기 LL293편이 이날 오후 9시 40분께 폭풍우 속에서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 해군 항공기지에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에 멈추지 못하고 세인트존스 강에 빠졌습니다.

여객기는 강의 얕은 부분에 빠져 가라앉지는 않았고, 중상자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고기는 군 전세기로 군인과 관계자 등 승객 136명, 승무원 7명이 탑승했습니다.

레니 커리 잭슨빌 시장은 트위터에서 탑승자 전원이 무사하며 승무원들은 강물 위로 흘러나온 연료를 수습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커리 시장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도움을 주겠다며 전화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잭슨빌 보안관실도 트위터에서 "비행기가 강에 잠기지 않았다. 모두가 살았고 소재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잭슨빌 기지의 마이클 코너 대위는 기자회견에서 "이건 기적이라고 생각한다"며 " (큰 사고였다면) 오늘 저녁 우리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 것"이라고 안도감을 표현했습니다.

사고기 탑승객인 셰릴 보만 변호사는 CNN과 인터뷰에서 "천둥과 번개가 치는 가운데 착륙이 정말 어려웠다. 비행기가 활주로와 부딪히고 튀어 올랐다. 조종사가 완벽히 컨트롤 못 했던 것이 분명했다. 비행기는 다시 한번 튀어 올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비행기가 옆으로 틀어지면서 활주로를 벗어났고, 물속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이게 강인지, 바다인지 알 수 없었다"며 "산소마스크가 내려왔고, 연료가 새는 냄새가 났다"고 사고 순간을 전했습니다.

보만 변호사는 "탑승객 대부분이 군 관계자라서 서로 자리에서 벗어나 여객기 날개 위로 올라가 구명보트에 탈 수 있도록 도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잭슨빌 기지 대변인에 따르면 마이애미항공은 군과 계약에 따라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버지니아주 노퍽 해군기지와 플로리다주 잭슨빌 해군기지, 쿠바 관타나모 해군기지를 왕복하는 전세기를 운영해왔습니다.

미국 연방 교통안전위원회 (NTSB) 관계자들이 사고조사를 위해 이동 중이며, 보잉사 측은 사고 사실을 알고 관련 정보를 수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잭슨빌 보안관실 트위터 캡쳐/연합뉴스)

▶PLAY! 뉴스라이프, SBS모바일24 개국
▶[핫이슈] 연예계 마약 스캔들
▶네이버 메인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