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북한 단체들, 일본 야스쿠니 참배 비난 "오만한 행동, 재앙 불러올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日의원들, 제국주의 상징 야스쿠니 신사 집단 참배 (도쿄 교도=연합뉴스) 23일 일본의 '다함께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소속 의원들이 A급전범들이 합사(合祀)된 도쿄(東京) 야스쿠니(靖國) 신사를 집단 참배하고 있다. 2019.4.23 bkkim@yna.co.kr/2019-04-23 10:35:28/ <저작권자 ⓒ 1980-2019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조선인강제연행피해자·유가족협회가 일본 관료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이 단체 대변인은 27일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발표한 담화에서 "극동국제군사재판에서 준엄한 심판을 받은 일본 수급전범자들의 위패와 명부가 있는 야스쿠니 신사에 정객들이 무리 지어 몰려가는 추태를 부린 것은 정의와 평화에 대한 정면도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피로 얼룩진 과거를 전면 부정하고 복수주의를 선동하여 조선과 아시아 나라들에 대한 재침을 실현하고 대동아공영권의 헛된 꿈을 기어이 이루어보려는 일본 우익세력들의 군국주의 광증은 이미 위험계선을 훨씬 넘어섰다"면서 "이성을 가진 일본사람이라면 동북아시아 지역에 마련되고 있는 공동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흐름에 역행하는 우익정치가들의 오만한 행동이 재앙을 불러오게 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일본 우익 성향 의원들과 정부 인사들은 지난 23일 A급전범들이 합사(合祀)된 도쿄 야스쿠니 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한지연 기자 hanji@ajunews.com

한지연 hanj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