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경고누적' 손흥민, "4강 1차전 결장 슬프지만 팀원들 믿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현호 기자=손흥민(26, 토트넘)이 아약스와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에 결장하게 됐다. 이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으나 팀원들을 믿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토트넘은 오는 5월 1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아약스와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1차전을 치른다. 구단 역사상 최초로 4강에 진출한 토트넘은 또 다른 역사를 준비하고 있다.

8강전에서 손흥민의 맹활약이 두드러졌다. 맨체스터 시티와의 8강 1, 2차전에 모두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총 3골을 기록했다. 1차전 홈경기에서는 결승골을 넣으며 1-0 승리를 이끌었고, 2차전 원정경기에서는 전반 10분 만에 귀중한 멀티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2차전에서 케빈 더 브라위너를 수비하다가 경고를 받았다. 이와 동시에 경고 누적으로 4강 1차전 결장이 확정된 손흥민은 25일(현지시간) 영국의 '스카이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한다. 하지만 4강 1차전 결장은 슬프고 실망스럽다"고 입을 열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그라운드가 아닌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본다면 더욱 긴장될 것 같다. 하지만 우리 팀과 선수들을 믿는다. 또한 우리 홈 경기장을 믿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며 동료들을 굳게 신뢰했다.

손흥민은 첫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 대해 큰 기대감도 드러냈다. "토트넘은 물론 나 역시 챔피언스리그 4강전은 처음이다. 말했듯이 (결장은) 매우 슬프고 실망스럽지만 너무 기대되는 경기다"라고 전했다.

또한 팀원들의 사기 증진을 위해 "만약 내가 '지쳤다'라고 말한다면 다른 선수들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할 것이다. 따라서 지쳤더라도 절대 '지쳤다'고 말하지 않겠다. 동료들이 긍정적인 기운을 유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에 앞서 오는 27일 웨스트햄과의 리그 36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현재 승점 70점으로 3위에 위치한 토트넘은 이 경기 결과에 따라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이에 대해 손흥민은 "내게 더 중요한 경기는 이번 토요일 경기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승점 3점을 따내야 한다. 나의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고 다짐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