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차량번호도 안다"…유튜버, 윤석열 집 앞서 '협박' 방송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검찰, 이번 사안 심각성 고려해 수사 검토 중



[앵커]

실제로 박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행동으로 나서는 모양새입니다. 오늘(24일) 한 유튜버는 윤석열 중앙지검장 자택 앞에서 협박하는 방송까지 했습니다. 법집행기관에 대한 중대 범죄라는 의견이 법조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나온 발언들이 도를 넘어서 지금 경찰이 수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김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한 유튜버가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자택 앞에서 실시간 방송을 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형 집행을 정지하라고 주장한 것입니다.

[유튜버 : 무언의 암시를 주기 위해서 여기에 나왔습니다. (박 전 대통령을 석방하라고) 압박을 하려고 온 겁니다.]

욕설을 하고, 급기야 두 손에 날계란을 들고 협박도 했습니다.

윤 지검장의 차량 번호를 알고 있다며, 정문으로 나오면 일부러 차에 부딪치겠다고까지 했습니다.

[유튜버 : 내가 날계란 두 개 갖고 있어. 차량 넘버 다 알고 있어. (정문으로 나오면) 차량에 가서 그냥 부딪쳐버리죠 뭐. 우리가 자살특공대로서 널 죽여버리겠다는 걸 보여줘야겠다.]

법조계에서는 법 집행기관을 협박하는 것은 중대 범죄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과거 박 전 대통령 수사 당시에도 한 지지자가 박영수 특검의 집 앞에서 야구 방망이를 휘둘렀다가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검찰 역시 이번 사안이 심각하다고 판단해 수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대한애국당과 다른 단체 회원 500여 명이 서울중앙지검 인근에서 집회를 열었습니다.

[조원진/대한애국당 대표 : (박 전 대통령) 형 집행정지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대한애국당은 국제사회에 인권 유린, 자의적 구금 현실을 고발할 것이다.]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의 혐의조차 부인해왔던 이들이 이제는 허리 디스크를 이유로 석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김선미, 김진광, 구영철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