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창업 생태계 전략 모색'…26일 충남대서 국제포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충남대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한종구 기자 = 충남대는 오는 26일 오전 대학본부 강당에서 창업 생태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포럼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팁스타운 및 산학연관 국제포럼'(International Forum on TIPS & Academia-Industry Collaborat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조승래·이상민 국회의원을 비롯해 국내외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대한민국 대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팁스(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타운 및 스타트업타운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관 연계 협력 방안을 도출하는 한편 충남대의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전략을 모색한다.

오덕성 충남대 총장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포럼에서는 국내외 전문가 10명이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스타트업 활성화, 스타트업과 지역혁신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한국형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보완점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 총장은 "국제포럼을 계기로 대학의 교육 및 연구 인프라를 연계한 팁스타운과 스타트업타운을 완성하고 충남대가 창업의 전진기지로서 국가의 성장 동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kh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