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노컷게임] 카카오게임즈, ‘도라에몽’ 모바일게임 개발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헬로키티 컬래버레이션
플레로게임즈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과 글로벌 유명 IP ‘헬로키티’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헬로키티’는 산리오(SANRIO)사가 1974년 첫 선을 보인 이래 45주년을 맞는 지금까지 전세계 남녀노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캐릭터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생산시설 ‘헬로키티 메르베이유 전문점’과 ‘헬로키티 반지 공방’이 게임에 추가되었으며, 신규 시스템 ‘달콤카드’에 ‘헬로키티’ 타이틀 카드가 등장했다.

‘달콤카드’는 게임 플레이 및 상품 구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일정량 이상 모으면 하트, 시드, 골드를 비롯해 특별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하여 ‘헬로키티 메르베이유 전문점’ 5개 세트를 구매한 이용자에게 ‘헬로키티 달콤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 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역대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신규 생산시설 로즈쿼츠 베이 풀빌라 리조트가 파워박스 상품으로 등장하였고, 조합상점용 생산시설로 ‘푸아르 벨 엘렌 전문점’이 추가됐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용오름 계곡 티저 등 선공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커뮤니티에 용오름 계곡 티저 영상 등 신규 콘텐츠를 23일 선공개했다.

이용자들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4대4 전장 ‘용오름 계곡’ ▲최종 보스 백와룡이 등장하는 16인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 ▲하루에 한 번 정해진 지역에서 문파 간 대결을 펼치는 ‘문파 전면전’ ▲이용자 간 비무 실력을 겨루는 ‘비무 친선전’ 등 4월 말 진행될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경공과 천상비를 활용해 지형을 넘나들며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전장 ‘용오름 계곡’의 티저 영상도 함께 엿볼 수 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용오름 계곡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던 콘텐츠로 전략 전투의 새로운 재미 선사할 것”이라며 “또한 이용자들의 요청으로 새롭게 개발한 ‘비무 친선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이번 업데이트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 라인 게임 서비스 ‘도라에몽’ 모바일 개발 발표

카카오게임즈와 라인 주식회사는 라인 게임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도라에몽’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대한 협력적 관계를 구축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카카오게임즈는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쌓아온 개발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캐릭터 ‘도라에몽’ 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하며, 라인 게임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우수한 이용자 기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연내 일본 현지에서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1970년 후지코. F. 후지오 작가가 집필한 단편 어린이 만화에 처음 등장한 ‘도라에몽’은 지금까지 1,000여 개가 넘는 에피소드로 제작됐으며 현재까지 해당 캐릭터 관련 작품의 세계 누적 판매 부수가 1억 7천만 부를 넘는 등 현재까지 일본 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화 캐릭터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오위즈,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 ‘자동 반복 전투’ 기능 추가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가 4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영웅을 중점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모험 지역에서 자동 반복 전투 기능이 추가됐다. 이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받아들인 것으로 2-7지역까지 클리어하면 반복 전투 기능이 오픈되고, 3별로 클리어 한 스테이지에서만 가능하다.

5성 신규 조합 영웅 와 4성 영웅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5성 조합 영웅 ‘메리’는 기존 ‘아스타로트’와 ‘샤를로트’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영웅으로, 동양풍의 매혹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다. 나무 속성으로 생명력 흡수, 여러 적군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키거나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회복하는 등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길드 대전, 오만의 탑에서 특히 유용하다. 4성 영웅 ‘하우레스’는 불 속성의 아처 클래스의 영웅으로 위력적인 공격 스킬이 특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휴면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3일 동안 총 7만 원 상당의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30일간 로그인하지 않았던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한 첫날에는 고급소환서 5장, 3성 승급 요청 3개, 20만 은화를 제공하고, 2일 차에는 4성 영웅 선택, 경험치 부스터 1일, AP 100개를 지급한다. 마지막 3일 차에는 크리스탈 200개, 50만 은화, AP 200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노컷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넥슨, ‘다크어벤저 3 X 사무라이 쇼다운 VI’ 컬래버레이션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사무라이 쇼다운 VI’와 컬래버레이션을 5월 9일까지 진행한다.

‘사무라이 쇼다운 VI’의 인기 캐릭터 ‘하오마루’, ‘겐쥬로’ 등 컬래버레이션 코스튬 5종과 SD 캐릭터(Super Deformation Character, 과장 표현 캐릭터) 펫 5종을 선보였다.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코스튬을 착용하면 골드 획득 증가, 방어 관통력 증가, 피해 감소 등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키며, 펫은 종류에 따라 공격, 방어 등 캐릭터의 공격력, 치명타 등을 높여준다.

넥슨은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젬’, ‘모험 징표’ 등 특정 아이템 사용하거나 출석 체크 등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이벤트 코인’을 지급하고, 이를 사용해 ‘보석’, ‘연마제’ 등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빙고’, ‘봄맞이 미션’ 등 8종의 인게임 이벤트를 5월 9일까지 실시하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캐릭터의 또 다른 의상인 ‘2P 컬러 코스튬’을 부위별로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