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국회와 패스트트랙

이언주 “패스트트랙은 역사적 죄악” 바른미래당 탈당 선언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언주 의원이 23일 바른미래당 탈당을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부로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겠다”면서 “바른미래당은 패스트트랙 추인으로 돌이킬 수 없는 역사적 죄악을 저지르고 말았다”고 밝혔다.

최근 손학규 대표에 대한 비난 발언으로 ‘당원권 정지’ 처분을 받은 이 의원은 “당 지도부의 (패스트트랙 표결 관련) 꼼수로 인해 참담한 분노를 느낀다”면서 “이를 막아내지 못한 데 대해 국민들께 너무나도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향신문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2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권호욱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와 패스트트랙을 결사저지하겠다”고 말했다.

‘행동하는 자유시민’ 공동대표이기도 한 이언주 의원은 앞서 이 모임에 “중대한 정치적 결단을 한다”며 이날 오후 3시까지 국회 본청 후문 앞으로 결집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열린 바른미래당 의총에서는 전날 4당 원내대표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합의안을 놓고 의원 23명이 표결에 참석해, 찬성 12명·반대 11명으로 합의안을 추인했다.

이 의원은 의총에 앞서 ‘바른미래당 의원님들께 드리는 마지막 편지’라는 제목으로 동료 의원들에게 “의총 출석을 거부당한 상황에서 밖에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며 “이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안에 계시는 의원님들이 현명한 결정을 내려주시기를 바라는 것”이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정환보 기자 botox@kyunghyang.com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