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네이버, AI 스피커 클로바 활용한 아동 콘텐츠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네이버 제공)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가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 탑재 스피커를 통한 학령기 아동 대상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NHN에듀가 운영하는 초중고 모바일 알림장 서비스 ‘아이엠스쿨’과 제휴를 통해 AI 스피커를 통해 알림장 확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엠스쿨에서 구독 중인 학급 알림장이 있는 경우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이용자들은 클로바 앱 ‘설정’ 메뉴에서 아이엠스쿨 계정을 연동해 ‘클로바,오늘 (아이 이름) 알림장 알려줘’와 같은 명령어를 통해 자녀의 알림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클로바앱 ‘키즈’ 설정을 통해 다수 자녀를 등록하면 아이 별로 따로 알림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장 알람 기능을 설정해 매일 특정 시간에 알림장을 음성으로 전달받는 것도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번 기능이 지난 3월부터 제공해 온 ‘급식 정보’와 같이 아이의 학교 생활에 대한 접근성을 한층 높여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향후에도 클로바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학령기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약 2500개의 동요와 약 4000여 개의 동화에 더해 앞으로는 교과서 기반 콘텐츠와 학령기 아이들이 즐겨찾는 퀴즈 형식의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더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