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제주도, 국내 첫 영리병원 개설 허가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국내 첫 영리병원인 제주 녹지 국제병원에 대한 개설 허가가 취소됐습니다.

지난해 12월 외국인만 진료한다는 조건부 허가를 받은 지 4개월여 만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고재형 기자!

그동안 논란이 컸던 영리병원 허가가 취소됐군요?

[기자]

국내 1호 영리병원인 제주 녹지 국제병원에 대한 조건부 허가가 취소됐습니다.

제주도는 오늘 오전 도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허가 취소를 발표했습니다.

도는 녹지병원 측이 조건부 허가를 받은 이후 3개월 동안 개설을 안 한 것은 정당한 사유가 없다며 취소 결정을 내렸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녹지병원 측은 지난해 12월 5일 제주도로부터 외국인 진료만 가능한 조건부 개설 허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내국인 진료도 허용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개설 기한인 지난달 4일까지 병원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결국, 의료법에 정해진 병원 개설 기간이 모두 지나자 제주도는 의료법인 취소 절차를 밟았는데요.

취소를 위한 청문 절차를 지난달 26일 실시했고 청문 주재자가 최종적인 결과인 '청문 주재자 의견서'를 지난 12일 제주도에 제출했습니다.

제주도는 청문 의견서를 받은 뒤 심사숙고해 조건부 허가 취소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1호 영리병원에 대한 조건부 허가를 놓고 시민단체와 의료계에서 병원 허가를 취소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반발하는 등 논란이 이어졌는데요.

이번 조건부 허가 취소로 논란이 가라앉을지는 녹지병원 측의 향후 대응에 달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제주에서 YTN 고재형[jhko@ytn.co.kr]입니다.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