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마두로에게 승리 바친다”… ‘축구 영웅’ 마라도나 벌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디에고 마라도나


아르헨티나의 ‘축구영웅’ 디에고 마라도나(59)가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옹호하고 미국을 비난해 벌금을 물게 됐다.

미 스포츠매체 ESPN 등에 따르면 멕시코 프로축구연맹(FMF)은 9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윤리규정을 위반한 마라도나에 대해 제재 명목의 벌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벌금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FMF는 “감독으로서 정치적 중립성을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멕시코 프로축구 2부리그 도라도스 데 시날로아 감독인 마라도나는 지난달 30일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이번 승리를 고통받는 마두로와 베네수엘라 국민들에게 바치고 싶다”고 밝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마라도나는 또 “세계의 보안관이라는 양키들(미국)은 누구인가”라며 “세계에서 가장 큰 폭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보다 훨씬 앞섰다고 생각하지만 그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마라도나는 지난해 2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1970년대 아르헨티나 TV에서 인기를 끌었던 인형극 속의 금발 꼭두각시 인형 ‘치롤리타’로 비유하면서 공개적으로 모독하기도 했다. 미국은 마두로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한 지난해 5월 대선을 불법이라고 규정하고 임시 대통령을 자처한 야권 리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을 지지하면서 베네수엘라 정권에 각종 제재를 가하고 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