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北, 중국 화학공장 대형 폭발사고에 위로문 보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일에 김영남·박봉주 명의 위로문 보내

"피해 지역 주민들 안정된 생활하길 바라"

뉴시스

【샹수이=신화/뉴시스】 중국 장쑤성 옌청시 샹수이현 소재 화학공장에서 21일 대형 폭발사고가 일어나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냈다. 사진은 폭발로 인해 사살상 초토화한 사고 현장 모습. 2019.03.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중국 장쑤(江蘇)성 옌청(鹽城)시 화학공장에서 일어난 대형 폭발사고와 관련해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과 박봉주 내각총리가 위로 전문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5일 밝혔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은 지난 22일 김 상임위원장과 박 총리 명의의 전문을 중국 리커창 총리와 리잔수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장 앞으로 보냈다.

김 상임위원장과 박 총리는 전문에서 "우리는 중국의 강소성에 있는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불행한 소식에 접해 당신들과 당신들을 통해 중화인민공화국 정부와 인민에게 깊은 위문의 뜻을 표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습근평(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과 정부의 영도 밑에 피해의 후과가 하루 빨리 가셔지고 피해지역 인민들이 안정된 생활을 하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국 신화망과 CCTV 등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옌청시 샹수이(響水)현 천자강(陳家港)진 생태화학단지에 있는 톈자이(天嘉宜) 화공유한공사의 공장에서 화학물 저장탱크가 터지면서 60명 이상이 목숨을 잃고 600명이 부상했다.

ksj8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