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역시 믿듣탱"...태연 '사계', 7개 음원차트 1위 올킬 [美친차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장진리 기자] 태연이 신곡 '사계'로 7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했다.

태연의 신곡 '사계'는 24일 오후 1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지니, 올레, 엠넷, 소리바다 등 총 7개 음원차트에서 정상에 등극했다.

'사계'는 태연의 새 싱글로,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곡.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사에는 사계절 속에서 온전히 사랑했지만, 서로에게 점점 무뎌져가는 모습을 보며 현재 사랑하고 있는지 고민하고 먼저 이별을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아 독특한 이별 감성을 전달한다.

소녀시대를 비롯해 솔로 가수로도 자신만의 영역을 확고히 자리매김한 태연은 '사계'로 또 한 번 '믿고 듣는 태연'의 진가를 입증했다. 태연의 '사계'는 공개 직후 음악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총 7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태연은 장범준, 에픽하이 등 음원 최강자들이 포진한 음원차트에서 공개 직후 1위에 등극, 태연의 이름값을 확인시켰다.

또한 타이틀곡 '사계' 이외에도 수록곡 '블루(Blue)' 역시 벅스, 플로에서는 2위를 차지하며 '음원 줄세우기'에도 성공했다.

한편 태연은 23, 24일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앙코르 콘서트 ''s…one TAEYEON CONCERT(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에서 '사계'와 '블루'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다. /mari@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