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신간안내]'공학의 눈으로 미래를 설계하라'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공학의 눈으로 미래를 설계하라=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교수들이 생각하는 공학의 미래 기술과 우리의 내일에 대한 견해. 각자의 영역에서 공학이 무엇에 관심을 갖는지, 사회가 던진 질문에 어떻게 응답하는지 등을 다양한 미래 기술을 제시하며 설명한다. 상상을 현실로 바꿔가는 기술의 이면을 볼 수 있다. 비전공자나 막 공학에 입문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재미있고 흥미롭게 풀이한다. 다층적인 시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길 원하는 청년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하는 친절한 안내서라고 할 만하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글/해냄출판사)


아시아경제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많은 경영인들이 4차 산업혁명을 강조하지만 정작 방법과 전략은 부재하다고 지적한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리더십도 근본부터 변해야 한다고 한다. 대량생산 시스템에서 일사불란함이 강조되던 불도저식 리더십으로는 더 이상 기업의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역설이다. 저자는 첨단기술 혁명이 몰고 온 기회와 위협 속에서 변화를 주목하며 찬스를 선점하라고 한다. 리더와 구성원에게 전하는 성장과 생존을 동시에 꾀하는 해법이다. (장성철 글/모아북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