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카이스포츠, 복싱 클래식 THE K.O 첫방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복싱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의 챔피언들을 TV로 다시 만난다.

파이낸셜뉴스

스카이스포츠 복싱 클래식 THE K.O. 스카이스포츠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 전문채널 스카이스포츠는 복싱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복싱 클래식 THE K.O를 첫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복싱 클래식 THE K.O는 1920년대부터 2010년대까지 활약한 복싱 레전드의 명승부, 명장면을 모은 기획 시리즈물다. 1940년대 헤비급의 왕 조 루이스를 비롯해서 역사상 최고의 복서 슈가 레이 로빈슨, 무패 복서 로키 마르시아노, 마블러스 마빈 헤글러, 위대한 영웅 무하마드 알리, 원조 핵주먹 조지 포먼, 핵주먹 마이크 타이슨, 골든보이 오스카 델라 호야, 8체급 석권의 전설 매니 파퀴아오, 무결점 플로이드 메이웨더 등 세계를 호령했던 복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 하이라이트 해설에는 대한민국 복싱의 전설 유명우와 박종팔이 나선다. 유명우는 한국 복싱 최다 타이틀 방어(주니어플라이급 17차 방어)에 성공하며 지난 2013년 국제복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명실상부한 아시아 복싱계의 전설이다. 박종팔 역시 1970, 80년대 한국 복싱 중량급 간판으로 활약하며 통산 46승(39 KO승)을 기록한 명 복서다. 두 해설위원은 스카이스포츠 이승륜 캐스터와 호흡을 맞추며 특유의 찰진 입담과 경험담으로 복싱팬들의 향수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스포츠 관계자는 "복싱 클래식 THE K.O를 통해 중년층에겐 어릴적 추억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제공하고 복싱 중계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청장년층에겐 인간 본연의 가장 원초적인 격투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스포츠 복싱 클래식 THE K.O는 23일오전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 일요일 오전 9시에 본방송된다. 채널번호는 △스카이라이프(101번) △올레TV(54번) △BTV(125번) △LG유플러스(111번) △딜라이브(119번) △티브로드(124번) △CMB(85번) △CJ헬로(65) △HCN(505번) 등이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