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머니투데이 해외건설대상 시상식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머니투데이

22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19 해외건설대상' 시상식에서 시상자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성칠 동일토건 이사, 송영완 해외건설협회 부회장, 박선호 국토교통부 차관,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 최세영 쌍용건설 홍보팀장, 강평래 현대엔지니어링 홍보팀장, 권수영 대림산업 상무, 홍영진 GS건설 상무, 변현갑 롯데건설 상무, 홍의 현대건설 상무, 정복석 포스코건설 인프라 환경사업단장, 나상현 한신공영 상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건설산업을 세계화하고 '건설강국 코리아'의 기상을 심어준 기업을 발굴하는 '2019 해외건설대상' 시상식이 2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2차관, 송영완 해외건설협회 부회장,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이사와 건설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선호 국토부 차관은 "지난해 국내 건설사가 해외시장에서 첫발을 내딘지 53년만에 누적 수주액 8000억달러를 돌파하는 등 해외 기업과의 경쟁에서 탁월한 시공능력을 인정받았다"며 "건설사가 해외진출 영역을 스마트시티, 교통인프라 등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정부가 금융 등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영완 해외건설협회 부회장도 "지난해 우리 해외건설은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등 악조건에서도 3년 만에 300억달러대를 회복했다"며 "상승 추세는 올해도 지속될 것이며, 대기업뿐 아니라 중견기업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종면 머니투데이 대표는 "올해도 해외건설시장은 불확실한 유가와 환율, 중국의 저가 수주 등 여건이 녹록지 않지만 '팀코리아'를 구성해 재도약의 기회로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의 해외건설이 재도약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2019 해외건설대상은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해외건설협회, 대한건설협회, 건설공제조합,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가 후원했다. 대상은 현대건설이 수상했고, 해외건설협회장상(특별상)은 한신공영과 동일토건에게 돌아갔다.

부문별 최우수상 기업은 △플랜트 현대엔지니어링 △토목 대림산업 △건축 쌍용건설 △신시장개척 롯데건설 △사회기반시설 포스코건설 △설계 GS건설 등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현대건설의 홍의 상무는 "앞으로도 선진 기술력을 확보하고 아프리카, 중남미 등 해외시장 다변화에 주력해 글로벌 건설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다짐했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