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1350174 0512019032251350174 06 0603001 6.0.16-HOTFIX 51 뉴스1 0 popular

[N현장] '컴백' 수란 "'전화끊지마', 남녀 싸움 노래지만 유쾌"

글자크기
뉴스1

수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수란이 타이틀 곡을 소개했다.

수란은 22일 오후 4시 서울 강남구 인근에 위치한 한 공연장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Jumpin’’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Jumpin’’은 첫 번째 미니앨범 ‘Walkin’’을 통해 ‘늘 같은 발걸음으로 꾸준히 걸어왔고 걸어가는 중이며, 앞으로도 계속할 것이다’라는 의지와 그동안 걸어온 자신만의 색깔을 이야기하던 수란의 새로운 도약과도 같은 앨범이다.

수란은 이번 앨범 전곡을 직접 만들었다. 수란은 "첫 EP때 보컬적인 측면에 많이 신경을 썼다면 이번에는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으면서도 개성이 묻어나는 곡을 만들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내 음색이 독특하다고 해주는 것이 고마운 일이지만, 조금 더 듣기 편하게 다가가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다"고 덧붙였다.

타이틀곡 ‘전화끊지마 (Feat. pH-1)’는 예정된 이별을 알면서도 쉽게 놓지는 못하는 연인의 미묘한 입장 차이를 짧은 전화 통화 속 아슬아슬한 대화를 통해 위트 있게 표현한 레트로풍의 곡으로, 헤어진 남녀 사이의 ‘미련’이라는 직설적인 주제를 감각적이고 독특한 보컬의 소유자 수란이 무겁지 않게 풀어냈다.

수란은 타이틀 곡에 대해 "이번 앨범 중에 가장 많은 분들이 아이디어를 보태준 노래다"라며 "가사는 남녀의 싸움이 소재이지만 리듬에 어깨를 움직이면 신나는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날 오후 6시 공개.
hmh1@news1.kr

[© 뉴스1코리아( 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