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늘 날씨]전국, 맑지만 강한 바람 "감기조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류원혜 인턴기자] [아침에는 한파특보…미세먼지 '좋음']

머니투데이

꽃샘추위가 찾아온 지난 13일 서울 남산에서 바라본 도심 위로 파란 하늘이 펼쳐져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요일인 오늘(22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을 것으로 보인다. 단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아침기온은 어제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중부지방과 전북 내륙을 중심으로 오전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까지 강풍이 예상돼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람이 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8~14m/s로 강할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1도 △ 대전 0도 △대구 4도 △전주 1도 △광주 2도 △부산 6도 △춘천 -2도 △강릉 2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4도, 낮 최고 기온은 △서울 9도 △대전 10도 △대구 12도 △전주 10도 △광주 10도 △부산 14도 △춘천 10도 △강릉 10도 △제주 9도 △울릉도·독도 7도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아침최저기온이 평년보다 3도 이상 낮으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서울 아침최저 -1도, 체감온도 -6도)가 낮아 더욱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원혜 인턴기자 hoopooh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