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장범준 '당신과는 천천히', 5개 차트 1위...제2의 '벚꽃엔딩' 될까 [美친차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장진리 기자] 장범준이 컴백과 함께 5개 음원차트 정상에 등극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장범준은 21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당신과는 천천히'를 비롯해 3집 앨범의 음원을 공개했다. '당신과는 천천히'는 공개 직후 순위가 폭발적으로 급등하며 22일 오전 1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벅스,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등 총 5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장범준은 지난 2016년 3월 발표한 장범준 2집, 그리고 같은 해 발표한 '집에 가지 않는 연인들' 이후 약 2년 3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컴백했다. 이번 앨범에는 '당신과는 천천히'를 비롯해 '일산으로', '노래방에서', '그모습 그대로', '엄마 용돈 좀 보내주세요' 등 총 8곡이 수록됐다.

OSEN

타이틀곡 '당신과는 천천히'는 사랑하는 존재에게 회복 받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린 노래. 앞선 앨범보다 한층 깊어지고 농익은 감성을 자랑하는 '당신과는 천천히'는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공감과 호응을 받으며 단숨에 음원차트를 집어삼켰다. 특히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노래방에서', '일산으로', '그모습 그대로' 등 수록곡들이 모두 차트에 진입, '음원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장범준은 "이번 3집은 좀더 작사 작곡에 균형을 맞추며 제 노래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어떤 점을 기대하시고 좋아하실까 고민을 많이 했다. 최대한 현재에서 써보려고 노력했다. 옛날 이야기를 하더라도 현재 시점에서 바라보는 느낌으로 곡을 완성시키게 됐다"며 "함께 나이를 먹어가는 느낌으로 노래를 들어보시면 그것 또한 공감이 되고 재미있는 감동이 아닐까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mari@osen.co.kr

[사진] OSEN DB, 장범준 앨범 재킷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