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KBO “대전 새 야구장 입지 확정 환영…랜드마크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대전광역시의 야구장 신축 입지 확정 발표를 환영했다.

KBO는 21일 오후 “한밭종합운동장에 신축 구장을 건립하기로 한 대전시의 발표를 적극 환영한다”라고 전했다.

야구장 신축을 공약으로 내세웠던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갖고 “새 야구장 입지로 한밭종합운동장으로 결정한다”라고 발표했다.
매일경제

대전광역시는 새 야구장 입지로 대전한밭운동장을 확정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한화 이글스의 현재 홈구장인 한화생명이글스파크 바로 옆에 위치한 한밭종합운동장은 야구장 면적 확보 및 기존 부지 활용으로 사업 실현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전시는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 후 2021년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한화는 2025년부터 2만2000석 규모의 최신식 구장으로 터전을 옮긴다.

KBO는 환영의 뜻과 함께 세 가지 바람을 전했다. 향후 프로야구를 대표하는 멋진 야구장이 대전에 건립돼 대전 시민이 보다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KBO, 구단 등 야구계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대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나기를 희망했다.

rok1954@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